내비게이션 건너 뛰기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주요 사회 쟁점에 대한 기사와 노동자연대 학생그룹과 함께하는 토론 모임과 집회 등 활동 소식을 알려드려요!

토론회 영상

전쟁과 마르크스주의 하루학교

전쟁과 마르크스주의 하루학교

우크라이나 전쟁이 수주째 지속되며 수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고 삶의 터전을 빼앗기고 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이전 어느 때보다 세계화된 세계에 살고 있지만 국가 간 전쟁과 갈등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자본주의에서 왜 전쟁은 계속될까요? 현대 주요 전쟁들의 성격은 무엇이었고 역사적 경험에서 어떤 교훈을 얻을 수 있을까요? 우크라이나 전쟁은 왜 벌어졌으며 평화를 바라는 이들은 이 전쟁에 어떤 태도를 취해야 할까요? 미국의 힘에 기대 전쟁을 끝낼 수 있을까요? 마르크스주의적 관점으로 살펴봅니다. 관심 있는 청년·학생들 모두 환영합니다!

*일시: 4월 9일(토) 오후 1시
*방식: 온라인 어플 줌(ZOOM) (참가신청자들에게 시작 30분 전 링크를 발송드립니다. 시작 10분 전부터 입장 가능합니다.)
*주최: 노동자연대 청년학생그룹

*주제:
▶️자본주의에서 전쟁은 왜 끊이지 않을까?
/ 1:00 ~ 2:05 / 박혜신 (노동자연대 청년학생그룹 활동가)

▶️마르크스주의 관점으로 본 현대의 주요 전쟁들 – 1차세계대전에서 21세기 테러와의 전쟁까지
/ 2:20 ~ 3:20 / 김영익 (〈노동자 연대〉 기자, 《제국주의론으로 본 동아시아와 한반도》 공저자)

▶️우크라이나 전쟁, 왜 벌어졌는가?
/ 3:35 ~ 4:50 / 김준효 (〈노동자 연대〉 국제 담당 기자)

*참가신청: https://bit.ly/warandmarxism
*참가비: 무료
*문의: 010-5443-2395 [email protected] 인스타&페이스북 DM도 가능

*노동자연대 청년학생그룹은 불평등과 차별, 팬데믹과 기후 위기, 지정학적 갈등을 낳는 자본주의와는 근본에서 다른 사회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노동자연대’ 소속 청년•학생들의 모임입니다.
웹사이트 https://youth.ws.or.kr/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wsstu/
인스타그램 instagram.com/stu.ws
트위터 twitter.com/ws_stu

토론회 영상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