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건너 뛰기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주요 사회 쟁점에 대한 기사와 노동자연대 학생그룹과 함께하는 토론 모임과 집회 등 활동 소식을 알려드려요!

활동

[지지메시지] 택배 노동자 파업을 지지하는 청년학생들의 메시지

택배 노동자들의 투쟁 정당하다! CJ 파업 화이팅!

 

작은체구에 무거운 짐을 척척~
언제나 친절하신 기사님
못봬서 궁금해집니다.
힘내세요!
언제나 감사하고 응원합니다♡

 

코로나시대, 가장 기다려지는 당신!
택배기사님! 힘내세요!

 

안되어요 쓰러지시면
우린 기사님들이 놓고 간 박스를 보며 기운을 내는데,
기사님들은 처우라도 개선되어야 힘을 내시지요~

 

노동이 존중받는 사회를 위해!
택배 노동자 힘내세요

 

<택배 노동자 과로사로 배불리는 사측에 대한 광자 생각>
뭣이 중헌디? 단연코 사람! 당신입니다!
힘내세요 택배기사님!
너무 오래 기다리지 않길 바래요 ~~-

 

귀한 노동의 가치를 위해서라도 꼭! 승리하세요 투쟁!

 

전국택배노동자 여러분. 힘내시고 과로사 저임금 해결하라. 기사님들 힘내세요. 늘감사합니다. 당신들이 있기에 우리의 삶이 편안합니다. 택배 노동자! 투쟁~

 

택배노동자들의 파업을 적극 지지 연대하는 노동자 연대 동지들 감사합니다. 택배노동자들이 이 파업에서 반드시 승리 할 수 있도록 지지와 연대하겠습니다. 투쟁!!

 

빠른 배송보다 빠른 임금 상승 기원합니다!

 

우리의 일상을 이어주는 여러분의 투쟁을 지지합니다!

 

인간답게 살 권리를 위하여!

 

택배 조금 느리게 받아도 괜찮습니다. 안전하게만 도착해주세요. 항상 감사합니다! :)

 

택배노동자분들의 파업을 지지합니다.  파업은 노동자의 정당한 권리입니다. 노동에 대한 정당한 대가를 받을 수 있기를, 인간답게 살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이선행입니다. 한 10년전 인가요, 저도 잠깐 택배배달를 하였답니다. 그때는 소규모 택배업들이 많아 차한대가 한 개의 동을 맡아서 배달를 하였답니다. 집결지에서 물건을 받고 그걸 하나하나 나누어서 다시 지도를 보며 약도를 그리고 동선대로 처음 배달 할 곳은 탑차 끝으로 나중 배달 할 물건은 안쪽으로 보통 이 작업을 까대기라 했습니다. 매일매일 자기물건을 챙기고 지도를 보며 동선 따라 물건을 차에 올리는 일이 반복되는 과정 몸도 고생이지만 마음까지 배달시 친절한 분이 대부분이지만 가끔 인간적인 취급을 하지 않은 고객님들도 있었지요. 지금도 같을거라 생각 합니다. 코로나로 물건량이 더 많아진 지금 제가 도와 드릴 건 없지만 좀더들 힘내시고 다가오늘 설명절 행복하게 보내십시오.

 

파업 지지합니다! 쟁취하시길 바랍니다!!

<당신의 택배 기사는 안녕한가요?>

[상품 배송이 완료되었습니다.]

문 앞에 크고 작은 상자가 덩그러니 놓여있다. 대문이 열려있는 날이면 이렇게 소리도 흔적도 없이 물건이 뿅하고 나타나있다. 문이 닫혀 있을 땐 두어번 전화를 걸다 받지 않으면 기사님은 물건을 두고 배송 확인 부탁 문자를 남기고 떠나신다. 사람의 흔적을 확인하는 순간이다.

택배가 오는 것이 마냥 설레진 않는다. 내게 택배는 어쩔 수 없을 때(주로 급하게 책이 필요할 때) 이용하는, 누군가의 시간을 빼앗아 얻어낸 편리함이다. 하루배송, 새벽배송- 물건이 도착하는 시간이 기이할 정도로 줄어든다. 배송완료 문자 한통에는 과도한 노동과 저임금, 노동안전기준을 지키지 않는 기업이 지워져있다.

급성장한 플랫폼 산업은 성장촉진제를 맞아 잔뜩 부작용을 앓고 있는 괴생물체의 모습을 하고 있다. 자꾸 사람들이 죽어나간다. 더 이상의 희생과 외면은 없어야한다.

안전한 노동환경에서 일할 권리를 보장해야한다. 정부와 기업은 눈가리고 지들끼리 쎄쎄쎄하고 아웅거릴게 아니라 노동자의 목소리를 들어야한다.

죽음 앞에서 불편을 논하지말아요.

안전과 생명을 위한 파업에 연대와 지지를 보냅니다.

#택배파업지지 #노동인권 #노동자연대

 

저는 택배기사님들이 없으면 먹고 사는 일, 그러니까 생존자체를 할 수 없습니다. 모든 택배사가 마찬가지이지만 특히 cj대한통운은 제가 운영하는 서점에서 계약을 통해 거래하고 있는 택배사입니다. 하루에 두 번 기사님들을 만나고 인사를 나눕니다. 우리 기사님들은 늘 웃으며 안부를 묻습니다. 올해는 택배비가 더 올랐다며 죄송하다고 했습니다. 택배비가 오른다고 기사님의 봉급이 오르는 것도 아니었는데요. 요즘은 택배 파업으로 배송이 힘들지는 않은지 걱정해주기도 합니다. 늘 죄송하다고 말하는 그들 뒤에 수 많은 노동자가 함께 보입니다. 불안전한 노동환경과 불공정한 처우가 있다고 생각하면 그들의 일상이 흔들릴뿐아니라 저의 일상도 분명 균열이 일어날 것입니다. 저는 그들에게 빚을 지며 사는 사람입니다. 편안하게 택배를 받아보는 어제와 오늘이 그들의 안전하지않은 노동환경 위에 놓인 편리라면 몸은 편하겠지만 마음은 편하지 않습니다. 택배노동자 여러분 꼭 이번 투쟁에서 승리하길 바랍니다. 노동자들이 모두 안전하길 바랍니다. 노동으로 생명이 위협당하지않길 바랍니다. 택배 파업에 연대와 지지를 보냅니다.

 

계속해서 반복되는 택배파업 이번엔 다시 반복되지 않도록 완전한 승리를 바랍니다!!

 

“늦어도 괜찮아요! 기사님의 권리를 응원합니다.” (부산대 1학년 학생)

 

택배 파업 지지합니다. 우리가 이긴다! (부산대 2학년 학생)

 

택배노동자의 투쟁을 지지합니다! 노동자가 옳다 총파업투쟁 승리하자! (부산대 4학년 학생)

 

당연하게 누려야할 일상의 회복을 응원하겠습니다. 그리고 늘 감사합니다. (서울과학기술대 2학년 학생)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 언제나 감사하고 지지합니다 :) (부경대 2학년 학생)

 

안전하게 투쟁이 잘 끝나길 바랍니다! 좋은 결과 쟁취하실 수 있도록 응원합니다! (부산대 3학년 학생)

 

사람답게 살 권리를 위해서 함께 지지합니다. 당연하지 않은 일들을 당연하게 만들지 말아주세요 !!

 

조금 늦어도 괜찮습니다. 우리 모두가 저녁이 있는 삶을 가질 때까지, CJ 택배노동자들과 연대합니다! (20대 유진)

 

아무도 죽지 않는 노동 사회를 원한다. 택배 노동자들을 진심으로 지지하고 그들과 연대합니다 (20대 노동자)

 

저희 아버지도 택배노동자입니다. 택배 노동자들의 투쟁 정말 정말 지지합니다!

 

CJ대한통운은 각성하고 정신 차리고 파업 노동자들의 말을 들어라!!

 

결국 역사에 남는 건 투쟁의 역사입니다. 제 택배가 좀 늦는 것 보다 택배 노동자들의 권리 쟁취가 우선이니 끝까지 싸워주세요! 지지합니다. 날 추운데 건강 조심하세요.

 

파업의 책임은 CJ대한통운에 있다! 실질적인 사회적 합의 이행을 위한 파업을 응원합니다! (택배 노동자들을 지지하는 청년)

 

주말에도 택배 운송 차량을 보는 것이 익숙해졌습니다. 주고받는 것이 본래 이치라는데, 과연 받는 만큼 내어주고 있는지 생각해 보게 됩니다. 택배 상자 너머의 사람을 보기를 바라며, 택배 파업에 지지를 보냅니다. (이지현)

 

택배노동자분들의 파업을 지지합니다.  파업은 노동자의 정당한 권리입니다. 노동에 대한 정당한 대가를 받을 수 있기를, 인간답게 살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파업을 지지합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택배 노동자 분들의 파업을 지지합니다! CJ 대한통운 기업의 편이 아닌, 택배 노동자 분들의 목소리가 더욱 널리 알려지길 바랍니다.

 

추운 날씨에도 고생하시는 택배 노동자분들, 당연한 권리 꼭 쟁취하시길 응원합니다!

 

택배노동자 여러분 꼭 이번 투쟁을 승리하길 바랍니다. 노동자들이 모두 안전하길 바랍니다. 노동으로 생명이 위협당하지않길 바랍니다 ! 끝까지 지지하겠습니다

 

택배기사님, 당신의 권리를 응원합니다! 기사님덕분에 늘 편리하게 택배를 받을 수 있어서 고맙습니다. 기사님들의 처우가 개선되어서 안전한 일터가 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래요. 좋은 소식 들리기를, 함께 응원합니다! 날씨 추운데 항상 건강 챙기시길 바래요!

 

Cj대한통운 택배노동자들의 정당한 노동을 위한 투쟁을 지지합니다. 더이상 편리를 과로,목숨과 바꾸게하지 맙시다.

 

“움직이지 않으면 사슬을 깨닫지 못합니다! 언제나 행동하는 투쟁을 응원합니다!” (대학생)

 

“택배 노동자들의 정당한 투쟁을 지지합니다. 안전한 일터를 만드려는 투쟁은 우리 모두에게 필요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날씨도 추운데 정당한 권리를 위해 싸워주셔서 감사합니다. 끝까지 지지하겠습니다.” (김준하)

 

택배 노동자들의 파업을 보며 코로나 시기에도 싸울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꼭 승리하세요 (콜센터 청년노동자)

 

저 또한 20대 청년 노동자로서 택배 노동자의 문제는 그들만의 문제가 아닌 우리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더 이상 사회적 합의 불이행으로 인한 저임금과 과로사가 일어나지 않도록 해주세요. 택배 노동자의 파업을 지지하고 응원합니다!

 

일하다가 다치거나 죽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기사님들 응원합니다 !!! (강민주)

 

택배노동자의 파업을 연대/지지합니다.  택배노동자의 과로사를 양분으로 돈을 버는 CJ대한통운은 택배비 인상분을 정당하게 분배하기 바랍니다. (하영만)

 

단절의 코로나 시대, 택배 노동자님들의 수고를 힘입어 견디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김경호)

 

택배노동자들의 목숨이 제 택배 지연보다 수백 수천배 중요합니다! 연대합니다! 지지합니다!

 

택배 노동자 여러분의 정당한 파업을 지지합니다. 추운 날씨에 고생이 많으십니다. 택배는 오래 기다려도 괜찮습니다. 끝까지 응원하겠습니다!

 

택배 노동자들의 투쟁 정당합니다, 응원해요!

 

감사의 마음을 담아 파업을 지지하고 응원합니다. 추운 겨울이지만 마음은 따뜻하고 평화롭기를 기원합니다! (윤우람, 서울시 송파구)

 

택배 노동자 분들을 지지합니다. 파이팅! (포항의 한 대학원생)

 

우리나라에서 파업은 참 외로운 싸움같습니다. 택배 기사님들의 노동환경이 개선되기를 바랍니다. 힘내세요. (심재웅, 경기도 부천시)

 

택배 노동자들의 파업을 보며 코로나 시기에도 싸울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꼭 승리하세요

 

청년들도 지지합니다!

 

인간답게 살고자 나선 택배 노동자들의 파업을 지지합니다.

 

택배 파업 정당하다!

 

저임금, 과로사 위험… 택배 회사는 노동자 조건 개선하라!

 

택배 노동자들의 정당한 투쟁을 지지합니다. 화이팅!

 

지지하고 연대합니다. 힘내세요. 꼭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

 

저임금, 과로사 CJ가 책임지고 해결하라!

 

CJ 대한통운 과로사 그만!

 

같이 가면 길이 된다! 끝까지 서로의 손 맞잡고 투쟁승리하십시오.

 

청년학생들이 지지합니다! 꼭 이기세용❤️

 

과로사는 이제 그만! 택배 파업 꼭 승리하세요!

 

택배노동자분들의 투쟁! 승리하시길 기원합니다❤️

 

코로나 속 손발이 되어준 고마운 택배노동자들 파업 꼭 승리하세요 투쟁!

 

화이팅! 승리 바랄게요

 

승리 소식을 배송해 주세요 투쟁!

 

과로사는 이제 그만! 과로 해결하랬더니 과로 강요하냐! CJ 대한통운 규탄!

 

불편해도 괜찮아요❤️ 아자아자!

 

과로사 문제 해결 않는 정부와 택배사 규탄한다! 투쟁 힘내세요!

 

택배 노동자들의 “죽지 않고 일할 권리”를 지지합니다(22살 김태양)

 

택배 노동자 파업을 지지합니다.

 

택배노동자들의 투쟁을 적극 지지합니다!!(28살 청년)

 

택배노동자파업 학생 청년들도 지지합니다! 투쟁!

 

택배 노동자 파업을 지지합니다!

 

정부는 편향된 입장을 버리고 우리의 목소리를 들어라!

 

존엄 노동을 위한 택배 기사님들의 투쟁에 연대합니다. 정부와 사측은 처우 개선 약속 즉각 이행하라!

 

택배기사님 편입니다  ^^ 힘내시고 다시 뵙는날까지 응원합니다

 

 

활동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