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건너 뛰기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주요 사회 쟁점에 대한 기사와 노동자연대 학생그룹과 함께하는 토론 모임과 집회 등 활동 소식을 알려드려요!

활동

민주노총 노동자들의 정당한 투쟁 지지 활동✊

10월 20일 민주노총 노동자들의 정당한 투쟁 학생들도 지지합니다! 10월 20일 민주노총이 하루 파업을 합니다. 노동자연대 학생그룹은 ’10월 20일 민주노총 노동자들의 정당한 투쟁을 지지하자’는 성명을 여러 대학 곳곳에 부착하고, 파업을 지지하는 마음을 모아 인증샷을 찍고, 대학가에서 민주노총 파업의 정당성을 알린 신문 <노동자 연대> 가판을 진행했습니다. 

기업 이윤이 아니라 일자리 보호를, 무기가 아니라 대중의 복지와 필요를 우선하라는 노동자들의 요구는 지극히 정당합니다.

문재인 정부와 경찰은 일터에서의 집단 감염이 줄을 이어도 사용자들을 구속하진 않았지만, 지난 민주노총 집회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한 명도 나오지 않았는데도 민주노총 사무실을 침탈해 위원장을 구속했습니다.

또 정부는 의료 인력과 공공의료 시설 확충 등 정작 ‘위드 코로나’에 필요한 조처는 제대로 하지 않으면서, 민주노총이 확진자 증가의 주범이 될 것처럼 말하고 있습니다.

결국 정부가 ‘코로나19 확산’ 운운하는 것은 노동자 투쟁을 공격하기 위한 핑계일 뿐인 것입니다. 많은 의료 전문가들도 옥외 집회가 코로나19 감염을 확산시킨다는 주장은 사실이 아니라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노동자들의 투쟁은 청년들의 조건 향상에도 이롭습니다. 우리는 민주노총 노동자들의 투쟁을 지지하며, 노동자 투쟁을 공격하려 방역 책임을 덧씌우는 정부에 맞서 민주노총 파업이 성공적으로 치러지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이 투쟁이 앞으로 더 이어지기를 바랍니다!

#민주노총투쟁
#완전정당하다

?[노동자연대 학생그룹 성명]
10월 20일 민주노총 노동자들의 정당한 투쟁을 지지하자
ㅡ노동자들의 투쟁은 청년들의 조건 향상에도 이롭다
https://youth.workerssolidarity.org/a/9378

활동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