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건너 뛰기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주요 사회 쟁점에 대한 기사와 노동자연대 학생그룹과 함께하는 토론 모임과 집회 등 활동 소식을 알려드려요!

[뉴스레터] 홍콩 항쟁 연대의 목소리

[뉴스레터] 홍콩 항쟁 연대의 목소리
주한 중국대사관 앞에서 홍콩 국가보안법 제정에 반대하는 학생들의 기자회견이 열렸습니다

홍콩 항쟁 연대의 목소리  |  2020년 5월 28일
홍콩 항쟁에 지지와 연대를 보냅니다. 노동자연대 학생그룹이 발행하는 이 뉴스레터는 홍콩 항쟁 관련 소식과 연대 목소리를 전합니다. 또 시진핑·캐리  정부에 항의하는 여러 목소리들을 싣습니다.

5월 27일 오전 11시 한국에서 홍콩 항쟁에 연대해 온 학생 단체들과 홍콩 유학생들이 주한 중국대사관 앞에서 홍콩 국가보안법 제정에 반대하는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중국 정부가 국가보안법을 통과시키겠다고 공언한 5월 28일을 하루 앞두고 긴급하게 잡은 일정이었지만 여러 학생 단체들이 공동 주최 단체로 나섰고, 홍콩 유학생들도 공동 제안자로서 동참했습니다.
홍콩 유학생들이 기자회견 장소에 직접 오지는 못했지만, 한국인 학생들이 홍콩 유학생들의 메시지를 대독했습니다. 한국 대학생들이 연대의 마음을 전하며,  "홍콩 국가보안법 제정 시도 반대!" "홍콩 항쟁에 승리를!" "Stop National Security Law! Stop the Threat to Democracy!" "Victory for HK Resistance!"를 함께 외쳤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연대와 지지의 목소리가 더 확대돼야 합니다.

현장 취재 영상 보기
기사와 사진 보기
기자회견문 보기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홍콩 항쟁 연대의 목소리'를 친구들에게 공유해 보세요!
공유 공유
트윗 트윗
발행 노동자연대 학생그룹  |  010-5443-2395
Website
이메일 보내기
페이스북 페이지
Instagram
Twitter
[뉴스레터] 홍콩 항쟁 연대의 목소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