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건너 뛰기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주요 사회 쟁점에 대한 기사와 노동자연대 학생그룹과 함께하는 토론 모임과 집회 등 활동 소식을 알려드려요!

활동

기후 재앙과 우크라이나 전쟁 … 혼돈의 세계의 원인과 대안을 토론했습니다

9월 17일 ‘혼돈의 세계 – 청년·학생들이 꼭 알아야 할 3가지 주제’ 토론회가 잘 마무리됐습니다!

장기화되는 우크라이나 전쟁과 심각성을 더해가는 기후 위기 문제에 대해 청년·학생들이 모여 머리를 맞대고 대안을 고민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쟁이 끝나지 않는 이유는 무엇 때문이며 이 끔찍한 전쟁을 끝내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서방의 무기 지원은 왜 대안이 될 수 없는지, 자본주의 체제가 어떻게 지구를 망치고 있으며, 정의로운 해결책이란 무엇인지, 체제 변화를 하기에는 시간이 부족한 것은 아닌지, 기후 재앙을 막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지 등등 정말 많은 문제들에 대해 토론할 수 있었습니다.

폴란드의 사회주의자 안제이 제브로프스키의 영상 발제도 있었는데요. 어려운 조건에서도 꿋꿋하게 러시아 침공과 나토 확전 모두에 반대하는 원칙 있는 입장을 주장하고 있는 것이 큰 감명을 주었습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이번주 토요일에 열리는 9.24 기후정의행진에도 많이 참가하자고 호소됐습니다!

노동자연대 청년학생그룹은 지금의 혼란의 세계를 이해하고 또 바꾸기 위한 토론과 실천을 앞으로도 해 나가고자 합니다. 함께하고 싶은 분들은 문을 두드려 주세요! 언제나 열려 있습니다!??‍♀️

 

활동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