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건너 뛰기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주요 사회 쟁점에 대한 기사와 노동자연대 학생그룹과 함께하는 토론 모임과 집회 등 활동 소식을 알려드려요!

토론회 영상

오프라인 공개 토론회
9월 17일 혼돈의 세계, 청년학생들이 꼭 알아야 할 3가지 주제


[오프라인 공개 토론회]
혼돈의 세계, 청년학생들이 꼭 알아야 할 3가지 주제

끝이 보이지 않는 우크라이나 전쟁과 인류의 미래를 위협하는 기후 위기, 우리 삶을 짓누르는 인플레이션 압박… 지금 우리가 사는 세계는 그야말로 혼돈의 세계입니다. 대체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걸까요? 오늘날 세계를 이해하는 데 꼭 필요한 세 가지 주제를 꼽았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쟁은 현재 어떤 상황이며 이 끔찍한 전쟁을 끝낼 대안은 무엇일까요? 폭우와 폭염 등 올 여름 극심한 기상이변은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다시금 보여 줬습니다. 무엇이 지구를 이렇게 망치고 있는 걸까요? 기후 위기의 시계는 갈수록 빨라지는데 재앙을 막을 수 있을까요? 그러려면 무엇을 해야 할까요?
혼돈의 세계에 의문을 품고 대안을 모색하는 청년•학생들을 초대합니다!

*일시: 2022년 9월 17일(토) 오후 2-6시
*장소: 한빛미디어 A동 2층 강의실40(서울 홍대입구역 4번출구에서 도보 5분)
*주최: 노동자연대 청년학생그룹

*주제
▶우크라이나 전쟁 반년: 장기화, 확전의 위험 그리고 반전 목소리 2:00~3:00
발제자: 안제이 제브로프스키(폴란드 사회주의자, ‘노동자 민주주의’ 활동가), 김준효 (〈노동자 연대〉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 제국주의 강대국들의 각축전》 공저자

▶자본주의 체제는 어떻게 지구를 망치는가? 3:15~4:25
김종환 (대기과학 박사, 《기후위기와 자본주의》 역자)

▶시간이 없다: 기후 재앙을 막을 수 있을까? 4:40~5:50
장호종(〈노동자 연대〉 기자, 《기후 위기, 불평등, 재앙 – 마르크스주의적 대안》 공저자)

*참가신청: https://bit.ly/3topicsforum2
*참가비: 8000원 ※장소 대관에 사용됩니다.
참가비 입금 계좌: 신한은행 110-528-346501(박혜신) ※참가비를 입금하시면 참가신청이 완료됩니다.

*문의: 010-5443-2395 [email protected] 인스타&페이스북 DM도 가능

*노동자연대 청년학생그룹은 불평등과 차별, 팬데믹과 기후 위기, 지정학적 갈등을 낳는 자본주의와는 근본에서 다른 사회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노동자연대’ 소속 청년•학생들의 모임입니다.
웹사이트 https://youth.workerssolidarity.org
페이스북 facebook.com/ws.youthstu
인스타 instagram.com/ws.youthstu
트위터 twitter.com/ws_youthstu

토론회 영상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