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건너 뛰기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주요 사회 쟁점에 대한 기사와 노동자연대 학생그룹과 함께하는 토론 모임과 집회 등 활동 소식을 알려드려요!

활동

윤석열 정부 규탄 〈노동자 연대〉 신문 특별 거리 캠페인

7월 2일 토요일 노동자연대 청년학생그룹 회원들은 서울과 경기, 부산, 원주 등 주요 도시들에서 윤석열 정부 규탄 〈노동자 연대〉 신문 특별 거리 캠페인에 참가했습니다. 뜨거운 날씨였지만, 캠페인 분위기도 못지 않게 뜨거웠습니다!

가뜩이나 물가가 많이 올라 살기 팍팍합니다. 그런데 윤석열 정부는 공공요금을 올리고 임금까지 깎으려고 합니다. 기업주들 편에 서서 노동자와 서민들을 쥐어짜려는 것이죠.

그리고 윤석열 정부는 나토의 우크라이나 전쟁 확전 시도에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크라이나인들을 더욱 생지옥으로 몰아 넣을 뿐 아니라, 세계적 물가 폭등과 식량 위기를 악화시키는 데 힘을 보태는 겁니다.

또한 나토는 아시아로까지 세력을 확장해 중국을 견제하고 압박하고 있기 때문에, 윤석열 정부가 나토에 협력할수록 한반도도 제국주의 각축전에 휘말리게 됩니다.

청년학생그룹은 어제 캠페인에서 친기업 정책을 추진하고 친제국주의 노선을 강화하는 윤석열 정부를 규탄했습니다. 호응해 주거나 〈노동자 연대〉 신문을 사서 읽어 보는 청년, 학생, 노동자들도 여럿 만날 수 있었습니다.

청년학생그룹은 불평등, 전쟁, 차별, 기후 위기에 맞선 행동과 토론을 힘껏 해 나갈 것입니다. 반자본주의적 대안을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고 실천할 분들을 언제나 환영합니다!

?노동자연대 청년학생그룹은 불평등과 차별, 팬데믹과 기후 위기, 지정학적 갈등을 낳는 자본주의와는 근본에서 다른 사회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노동자연대’ 소속 청년•학생들의 모임입니다.
페이스북 facebook.com/ws.youthstu
인스타 instagram.com/ws.youthstu
트위터 twitter.com/ws_youthstu
활동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