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건너 뛰기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주요 사회 쟁점에 대한 기사와 노동자연대 학생그룹과 함께하는 토론 모임과 집회 등 활동 소식을 알려드려요!

토론회 영상

[오프 포럼] 거듭되는 참사, 국가, 자본주의

이태원 참사는 지금 사회에서 평범한 사람들의 안전이 얼마나 철저히 무시되는지를 잔인하게 드러냈습니다. 끔찍한 것은 이런 일이 세월호 참사, 광주 아파트 붕괴 참변 등 모습을 바꿔가며 거듭 반복돼 왔다는 것입니다.
왜 국가는 평범한 사람들의 생명과 안전에 이토록 무관심할까요? 이것이 자본주의 체제의 운영 원리와는 어떤 관련이 있을까요? 비극적 참사를 막으려면 무엇이 필요할까요? 함께 토론해 봅시다.

*노동자연대 청년학생그룹은 아깝디 아까운 목숨을 잃은 희생자들과 그 유가족들에게 깊은 애도와 위로를 전합니다. 이런 참사가 재발되지 않는 사회를 위해 힘을 보태겠습니다.

*발제자: 김승주(《세월호 참사, 자본주의와 국가를 묻다》 저자, 〈노동자 연대〉 기자)
*일시: 2022년 11월 16일(수) 오후 7시
*장소: 청년문화공간JU동교동 (홍대입구역 2번 출구 3분 거리) 3층 바실리오홀
*참가 대상: 주제에 관심 있는 학생, 청년
*참가신청: https://bit.ly/forum20221116
*참가비: 4000원(장소 대여에 사용됩니다)
*주최: 노동자연대 청년학생그룹
*문의: 010-5443-2395 [email protected] 인스타&페이스북 DM 가능

*마르크스주의 포럼은 노동자연대 청년학생그룹이 주최하는 월례 포럼입니다. 매달 주요 사회 이슈나 마르크스주의 기본 사상 등을 주제로 토론합니다.

*노동자연대 청년학생그룹을 팔로우하세요!
웹사이트 https://youth.ws.or.kr
페이스북 facebook.com/ws.youthstu
인스타 instagram.com/ws.youthstu
트위터 twitter.com/ws_youthstu

토론회 영상 목록